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전자기기

애플 워치 7세대 구매 가이드! 기능, 가격, 스트랩.

by 하베트 2021. 10. 26.

애플 워치 7세대 케이스와 스트랩 등 종류와 색상도 다양하고 가격도 달라서 뭘 사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시죠?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워치 7 가격

애플 워치 7세대의 가격이 예상보다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499,000, 스테인리스 스틸849,000, 티타늄은 999,000 원부터입니다.

 

20~30만 원대인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 비하면 다소 높은 가격이기는 하지만 이전 애플 워치 6세대에 비하면 낮아졌습니다.

애플 워치 7

 

애플 워치 7 케이스

케이스 종류와 색상

애플 워치 7 케이스는 그 자체로 멋진 외관을 가졌습니다소재는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가격 순으로 말씀드리면 알루미늄이 가장 저렴하고 그다음은 스테인리스 스틸, 마지막으로 티타늄 케이스가 가장 비쌉니다. 케이스의 차이는 애플 워치의 성능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케이스 종류마다 색상들도 다 다릅니다.

알루미늄 모델은 그린, 블루, 레드,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총 5가지 색상으로, 스테인리스 스틸은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습니다.

티타늄은 스페이스 블랙과 티타늄 컬러로 나왔습니다.

 

디스플레이 강화를 위해 전면 크리스털을 사용하였고 더 두꺼워졌다고 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과 티타늄 모델에는 사파이어 크리스털이 들어가고 알루미늄 모델에는 ION-X 글라스가 들어갑니다.

 

최근에 애플에서 다양하고 멋진 컬러들을 알루미늄 케이스에 추가하면서 기존의 알루미늄보다는 훨씬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면 어떤 케이스로 고르면 좋을까요?

 

스테인리스 스틸은 굉장히 예쁘기 고급스럽기는 하지만 고가입니다. 티타늄은 이것보다 더 비싼 가격입니다.

 

애플 워치가 2,3년 만에 출시를 한다면 고가의 모델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지만 애플 워치는 매년 새로운 모델이 나오기 때문에 1년 만에 바꿀 것이라면 굳이 비싼 것을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사이즈

 애플 워치는 케이스 사이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40mm, 44mm 두 가지 사이즈였는데 이번에 변화가 좀 있습니다.

 

이번 애플 워치 7세대는 41mm, 45mm 이렇게 약간씩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이것은 말 그대로 케이스의 사이즈를 말하는 것이므로 손목 사이즈나 취향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큰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은 45mm가 좋겠고 손목이 두꺼운 남성이라면 45mm, 손목이 가는 여성이라면 41mm를 추천드립니다..

 

시계 자체의 크기는 많이 커지지 않았지만 베젤이 많이 줄어들면서 애플 워치 7 화면 영역이 기존보다는 약 20% 정도 넓어졌습니다. 덕분에 훨씬 더 크고 시원한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처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화면의 표시 면적이 넓어짐으로써 입력하기가 편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상시 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AOD화면이 밝아졌습니다. 굳이 손목을 들어 워치를 깨우지 않아도 바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7과 스트랩

애플 워치 스트랩

 케이스를 정했으면 이제 애플 워치 스트랩을 정할 차례입니다. 스트랩의 종류는 무척 많습니다.

 

솔로 루프, 브레이드 솔로 루프, 스포츠 밴드, 스포츠 루프, 가죽, 스테인리스 스틸이 있고 각 스트랩마다 색상도 아주 다양해서 패션에 따라 바꿔 끼는 재미가 있습니다.

 

솔로 루프와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신축성 잇는 실리콘으로 만들어졌고 잠금장치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랩을 조절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입할 때 손목 사이즈에 맞게 잘 고르면 사용하기 아주 편합니다.

 

이중으로 잠금장치가 되어 있는 스포츠 밴드는 격한 운동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고, 부드러운 우븐 나일론으로 만들어진 스포츠 루프는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고 길이 조절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개 정도 구비하셔도 좋겠습니다.

 

가죽 링크는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이며 천연 가죽 안쪽에 자석을 넣어서 길이 조절이 자유로운 자석 방식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버클 방식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테인리스 스틸인데, 특히 밀레니즈 루프가 깔끔하고 재질도 고급스러워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회사원들의 포멀 한 의류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며 자석으로 손목에 딱 맞게 조절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합니다.

 

애플 워치 7 기능

애플 워치 7세대의 성능을 보면 크게 변화된 부분은 없지만 기본적인 기능들이 개선되었습니다.

 

뭔가 새로운 측정 센서가 탑재된 것이 아니라 기존보다 충전 속도가 조금 더 빨라지고 화면이 좀 더 커지는 등 소소한 발전 정도에 머물렀기에 많은 분들이 이번에 사야 하나 고민이 좀 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건강관리나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개인의 모든 활동을 측정해 주기 때문에 계속해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심전도 검사를 하고,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 심박수 및 저 심박수 알림,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이상 징후를 빨리 알아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몸의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안내해주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 에디션

나이키 에디션

애플 워치는 기본 시리즈만이 아닌 특별한 에디션들도 나왔습니다. 나이키 에디션, 에르메스 에디션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애플 워치 나이키 에디션은 알루미늄 재질로만 출시되었습니다. 사양은 동일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나이키 에디션의 워치 페이스만을 따로 제공해 준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동일한 가격이기 때문에 이것 때문에 나이키 에디션을 고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나이키 애플 워치 밴드는 운동할 때 차기 좋게 구멍이 여러 개 뚫려 있어서 통기성도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에르메스 에디션

애플 워치 에르메스 에디션은 오직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만 출시합니다. 럭셔리 브랜드답게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밴드가 눈에 띕니다. 에르메스 버전 특별 워치 페이스도 제공해 줍니다.

 

애플 워치 나이키나 에르메스 모두 기능적인 측면에서 차이점은 전혀 없습니다. 밴드의 차이와 에디션별 워치 페이스만 추가되어 있는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특별한 목적이 아니라면 일반 버전을 구매해도 기능과 성능은 100% 동일합니다.

 

 

이상 애플 워치 7세대 구입을 위한 소소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